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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원 무료교육생 확인 신청 지원하기 : 한국콘텐츠진흥원

by 잡모아일일이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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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인재원) 교육생모집

게임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업계가 요구하는 현장 중심의 데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구콘텐츠진흥원의 무상(실비없음) 지원 사업입니다.

 

 

모집요강

 

ㅇ 교육기간: 2024. 3 ~ 2026. 2 (2년 8학기)

ㅇ 교육시간: 매주 월~금 10:00~17:00 (전일제 교육)

ㅇ 교육장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 [제1캠퍼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 1층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53)

- [제2캠퍼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1~2층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ㅇ 교육내용

- (1년차/제2캠퍼스) 학과별 기초·일반·고급·심화 교육, 게임 개발 미니 프로젝트 진행 - (2년차/제1캠퍼스) 게임 개발 팀 프로젝트 진행

 

모집개요

 

ㅇ 모집기간: 2023년 12월 15일(금) ~ 2024년 1월 25일(목) 12:00까지 (6주)

 

ㅇ 모집자격: 고졸 이상(동등 자격자)의 게임을 사랑하는 (예비)개발자 ※ 전공제한 없음

 

ㅇ 모집규모: 120명 내외(3개 학과) *학과별 모집규모 변동가능

- 게임기획(30명), 게임아트(40명), 게임프로그래밍(50명) ,학과별 2개반 운영

* 반배정 : 입학 전 심화 커리큘럼 선호도, 적성, 전문성 등을 토대로 전임교수 면담 후 확정

* 각 학과별 최종 선정인원과 반 배정 인원은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게임기획

모집학과 게임기획
커리큘럼(공통) 콘텐츠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레벨 디자인, 밸런스 디자인과 VBA,
시나리오 디자인, 게임 기획 개론, 게임의 이해 등
커리큘럼(심화) 스피치 실무, 스타트업 실무, 게임UI/UX, 사업화 전략,
보드게임 디자인, 포토샵, 블랜더, 유니티, 언리얼 블루프린트 등
모집인원 30

 

- 게임아트

모집학과 게임아트
커리큘럼(공통) 컨셉아트 기초, 드로잉, 조소, 3D 펀더멘탈(게임 모델링 기초), 엔진/셰이더 기초
커리큘럼(심화) 게임 에셋 크리에이션,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UI, 3D 게임아트 중/고급,
셰이더/엔진 고급, 빌딩 포트폴리오 등
모집인원 40

 

- 게임프로그래밍

모집학과 게임프로그래밍
커리큘럼(공통) 게임수학, 컴퓨터 아키텍쳐, C/C++, Win32API, MFC,
시스템 프로그래밍, 유니티, 3D, 언리얼 등
커리큘럼(심화)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모집인원 50

 

모집설명회 개최: 12.15.() 11~12/ 게임인재원 2캠퍼스

- 접수기간 : 11.10.() ~ 12.14.(), 사전신청자 답례품제공(런치박스, 커피쿠폰)

- 접수방법 : 구글 폼 신청  , 현장 등록 가능

- 안내내용 : 모집요강 안내, 학과별 교수님 및 커리큘럼 소개, 시설투어

 

 

교육특전

 

ㅇ 교육비 전액 무료

ㅇ 교육장비 및 인프라 제공 (워크스테이션, 개발S/W, VR 장비 등)

ㅇ 게임기업 개발진 및 업계 전문가 직접 강의

ㅇ 게임기업 취·창업 교육 및 게임업계 선후배 네트워크 교류 기회 제공

ㅇ 교육부 평생교육기관 인증

ㅇ 우수 교육생 국내외 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지원

 

 

선발전형

 

ㅇ 선발과정 및 일정

1차 전형
(서류평가)
2차 전형 (대면평가-프리스쿨)
(사전교육/과제/게임잼 등)
공지 및 입학등록 개강
2.1.()

2.13.() ~ 2.23.(), 9일간
(10:00~17:00)
2.28.()~2.29.()
(입학자 등록)
3.4() ~

 

※ 프리스쿨은 전문가 강의, 과제수행, 게임잼(협력개발) 등의 과정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사전 전형입니다. 세부 일정은 하단 프리스쿨운영(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차, 2차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메일과 문자로 개별 안내드리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ㅇ 접수기간: 12.15.(금) ~ 1.25.(목) 12:00까지 (접수기간 중 수정가능)

ㅇ 제출서류: 폴더7개 압축 1개로 제출(20Mb이내), 압축화일명 “6기_학과명_신청자명.zip”

예시) “ 6기_프로그래밍_럭스.ZIP ” , “ 6기_기획_야스오 ” , “ 6기_아트_세라핀 ”

No 폴 더 명 폴더내 화일 비고
1 01_지원서_신청자명 2(HWP, XLSX) hwp 2페이지 이내 필수
(지정 양식)
2 02_개인정보활용동의서_신청자명 1(JPEG) 서명 스캔본
3 03_개인포트폴리오_신청자명 (JPEG) * 아트학과만 필수 선택
(해당시 작성)
4 04_최종학력증명서_신청자명 1(JPEG) 재학증명서, 졸업증 등
5 05_경력증명서_신청자명 (JPEG) 근무, 프로젝트 증빙 등
6 06_수상증명서_신청자명 (JPEG) 공모전 수상 증빙 등
7 07_자격증사본_신청자명 (JPEG) 주민증, 운전면허증 중 택1

고용량의 이미지와 동영상은 반드시 링크로 제출

 

ㅇ 제출방법: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지원서 제출

한국콘텐츠진흥원 접속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

홈페이지 메인 메뉴 중 ‘알림마당-지원공고-모집공고 선택

‘2024년 게임인재원 6기 교육생 모집클릭

공고문 상단의 첨부파일(지원서) 다운로드 및 작성

공고문 하단의 온라인신청클릭 후 기본정보, 제출서류 등록 및 제출

 

지원서 수정방법

한국콘텐츠진흥원 접속 후 로그인

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신청및접수내역-온라인접수결과조회’ 선택 후 해당접수 수정

 

 

프리스쿨 운영()

 

□ 프리스쿨 개요 (2차 전형)
  ㅇ 프리스쿨 전형 중 과제평가 및 대면평가로 최종 교육인원 선발
  ㅇ 프리스쿨 기간 및 장소
   - 기간: 2. 13.(화) ~ 2.23.(금), 9일간
   - 시간: 오전(10:00~13:00), 오후(14:00~17:00)
   - 장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제 2캠퍼스 /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1~2층 게임인재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 교육 및 과제진행은 서류평가 합격자에 한하여 정확한 일정과 운영 계획을 추가 공지 할 예정입니다.
    ※ 대면평가 순서의 경우 지원자 거주지 및 개인일정 등을 고려하여 전임교수 상의 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분과별 운영 일정(안)

 

1) 게임기획학과

일자 2.12. 2.13. 2.14. 2.15. 2.16.
오전 설연휴 입소식 및 OT 콘텐츠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시나리오 디자인
오후 게임 디자인 기초 과제 / 대면평가 과제 / 대면평가 과제 / 대면평가
일자 2.19. 2.20. 2.21. 2.22. 2.23.
오전 보드게임 디자인 유니티 기초 게임잼 퇴소식 & 게임잼 시상식
오후 과제 / 대면평가 과제 / 대면평가

 

2) 게임아트학과

일자 2.12. 2.13. 2.14. 2.15. 2.16.
오전 설연휴 입소식 및 OT 컨셉아트기초 3디 펀더멘탈 기초드로잉
오후 대면평가 과제/대면평가 과제 과제/대면평가
일자 2.19. 2.20. 2.21. 2.22. 2.23.
오전 과제/대면평가 과제/대면평가 게임잼 퇴소식 & 게임잼 시상식
오후

 

3)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일자 2.12. 2.13. 2.14. 2.15. 2.16.
오전 설연휴 입소식 및 OT
게임 수학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대면평가 대면평가
오후 컴퓨팅 사고력 과제 대면평가 대면평가
일자 2.19. 2.20. 2.21. 2.22. 2.23.
오전 대면 평가 유니티 기초 게임잼 퇴소식 & 게임잼 시상식
오후

 

 

□ 프리스쿨 평가지표

 

학과 구분 배점 과제 형식
기획 개별 과제1 10 ·게임 디자인 기초 (1페이지 제안서)
과제2 10 ·콘텐츠 디자인 기획서
과제3 10 ·시스템 디자인 기획서
과제4 10 ·시나리오 디자인 기획서
대면평가 60 ·1:1 면담 및 게임잼
평가점수() 100  
 
아트 개별 과제1 15 ·기초드로잉 (소묘)
과제2 15 ·컨셉아트 기초 (2D 디지털 페인팅)
과제3 20 ·3D 펀디멘탈 (모델링, 스컵팅)
대면평가 50 ·1:1 면담 및 멘토링 (포트폴리오)
평가점수 100  
 
프로
그래밍
개별 과제1 20 ·컴퓨팅 사고력 : C언어 구현 과제
과제2 20 ·공부법과 진로 관련 과제
대면평가 60 ·그룹 면담 및 게임잼
평가점수 100 ** 과제 제출시 대면 평가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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