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인재원) 교육생모집
게임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업계가 요구하는 현장 중심의 데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구콘텐츠진흥원의 무상(실비없음) 지원 사업입니다.
모집요강
ㅇ 교육기간: 2024. 3 ~ 2026. 2 (2년 8학기)
ㅇ 교육시간: 매주 월~금 10:00~17:00 (전일제 교육)
ㅇ 교육장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 [제1캠퍼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 1층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53)
- [제2캠퍼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1~2층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ㅇ 교육내용
- (1년차/제2캠퍼스) 학과별 기초·일반·고급·심화 교육, 게임 개발 미니 프로젝트 진행 - (2년차/제1캠퍼스) 게임 개발 팀 프로젝트 진행
모집개요
ㅇ 모집기간: 2023년 12월 15일(금) ~ 2024년 1월 25일(목) 12:00까지 (6주)
ㅇ 모집자격: 고졸 이상(동등 자격자)의 게임을 사랑하는 (예비)개발자 ※ 전공제한 없음
ㅇ 모집규모: 120명 내외(3개 학과) *학과별 모집규모 변동가능
- 게임기획(30명), 게임아트(40명), 게임프로그래밍(50명) ,학과별 2개반 운영
* 반배정 : 입학 전 심화 커리큘럼 선호도, 적성, 전문성 등을 토대로 전임교수 면담 후 확정
* 각 학과별 최종 선정인원과 반 배정 인원은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게임기획
모집학과 | 게임기획 |
커리큘럼(공통) | 콘텐츠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레벨 디자인, 밸런스 디자인과 VBA, 시나리오 디자인, 게임 기획 개론, 게임의 이해 등 |
커리큘럼(심화) | 스피치 실무, 스타트업 실무, 게임UI/UX, 사업화 전략, 보드게임 디자인, 포토샵, 블랜더, 유니티, 언리얼 블루프린트 등 |
모집인원 | 30명 |
- 게임아트
모집학과 | 게임아트 |
커리큘럼(공통) | 컨셉아트 기초, 드로잉, 조소, 3D 펀더멘탈(게임 모델링 기초), 엔진/셰이더 기초 |
커리큘럼(심화) | 게임 에셋 크리에이션,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UI, 3D 게임아트 중/고급, 셰이더/엔진 고급, 빌딩 포트폴리오 등 |
모집인원 | 40명 |
- 게임프로그래밍
모집학과 | 게임프로그래밍 |
커리큘럼(공통) | 게임수학, 컴퓨터 아키텍쳐, C/C++, Win32API, MFC, 시스템 프로그래밍, 유니티, 3D, 언리얼 등 |
커리큘럼(심화) |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모집인원 | 50명 |
ㅇ 모집설명회 개최: 12.15.(금) 11~12시 / 게임인재원 2캠퍼스
- 접수기간 : 11.10.(금) ~ 12.14.(목), 사전신청자 답례품제공(런치박스, 커피쿠폰)
- 접수방법 : 구글 폼 신청 , 현장 등록 가능
- 안내내용 : 모집요강 안내, 학과별 교수님 및 커리큘럼 소개, 시설투어
교육특전
ㅇ 교육비 전액 무료
ㅇ 교육장비 및 인프라 제공 (워크스테이션, 개발S/W, VR 장비 등)
ㅇ 게임기업 개발진 및 업계 전문가 직접 강의
ㅇ 게임기업 취·창업 교육 및 게임업계 선후배 네트워크 교류 기회 제공
ㅇ 교육부 평생교육기관 인증
ㅇ 우수 교육생 국내외 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지원
선발전형
ㅇ 선발과정 및 일정
1차 전형 (서류평가) |
⇨ | 2차 전형 (대면평가-프리스쿨) (사전교육/과제/게임잼 등) |
⇨ | 공지 및 입학등록 | ⇨ | 개강 |
2.1.(목) |
2.13.(화) ~ 2.23.(금), 9일간 (10:00~17:00) |
2.28.(수)~2.29.(목) (입학자 등록) |
3.4(월) ~ |
※ 프리스쿨은 전문가 강의, 과제수행, 게임잼(협력개발) 등의 과정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사전 전형입니다. 세부 일정은 하단 프리스쿨운영(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차, 2차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메일과 문자로 개별 안내드리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ㅇ 접수기간: 12.15.(금) ~ 1.25.(목) 12:00까지 (접수기간 중 수정가능)
ㅇ 제출서류: 폴더7개 압축 1개로 제출(20Mb이내), 압축화일명 “6기_학과명_신청자명.zip”
예시) “ 6기_프로그래밍_럭스.ZIP ” , “ 6기_기획_야스오 ” , “ 6기_아트_세라핀 ”
No | 폴 더 명 | 폴더내 화일 | 비고 | |
1 | 01_지원서_신청자명 | 2부 (HWP, XLSX) | hwp 2페이지 이내 | 필수 (지정 양식) |
2 | 02_개인정보활용동의서_신청자명 | 1부 (JPEG) | 서명 스캔본 | |
3 | 03_개인포트폴리오_신청자명 | ㅇ부 (JPEG) | * 아트학과만 필수 | 선택 (해당시 작성) |
4 | 04_최종학력증명서_신청자명 | 1부 (JPEG) | 재학증명서, 졸업증 등 | |
5 | 05_경력증명서_신청자명 | ㅇ부 (JPEG) | 근무, 프로젝트 증빙 등 | |
6 | 06_수상증명서_신청자명 | ㅇ부 (JPEG) | 공모전 수상 증빙 등 | |
7 | 07_자격증사본_신청자명 | ㅇ부 (JPEG) | 주민증, 운전면허증 중 택1 |
※ 고용량의 이미지와 동영상은 반드시 링크로 제출
ㅇ 제출방법: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지원서 제출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접속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
② 홈페이지 메인 메뉴 중 ‘알림마당-지원공고-모집공고 탭’ 선택
③ ‘2024년 게임인재원 6기 교육생 모집’ 클릭
④ 공고문 상단의 첨부파일(지원서) 다운로드 및 작성
⑤ 공고문 하단의 ‘온라인신청’ 클릭 후 기본정보, 제출서류 등록 및 제출
※ 지원서 수정방법
② 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신청및접수내역-온라인접수결과조회’ 선택 후 해당접수 수정
프리스쿨 운영(안)
□ 프리스쿨 개요 (2차 전형)
ㅇ 프리스쿨 전형 중 과제평가 및 대면평가로 최종 교육인원 선발
ㅇ 프리스쿨 기간 및 장소
- 기간: 2. 13.(화) ~ 2.23.(금), 9일간
- 시간: 오전(10:00~13:00), 오후(14:00~17:00)
- 장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제 2캠퍼스 /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1~2층 게임인재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 교육 및 과제진행은 서류평가 합격자에 한하여 정확한 일정과 운영 계획을 추가 공지 할 예정입니다.
※ 대면평가 순서의 경우 지원자 거주지 및 개인일정 등을 고려하여 전임교수 상의 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분과별 운영 일정(안)
1) 게임기획학과
일자 | 2.12.월 | 2.13.화 | 2.14.수 | 2.15.목 | 2.16.금 |
오전 | 설연휴 | 입소식 및 OT | 콘텐츠 디자인 | 시스템 디자인 | 시나리오 디자인 |
오후 | 게임 디자인 기초 | 과제 / 대면평가 | 과제 / 대면평가 | 과제 / 대면평가 | |
일자 | 2.19.월 | 2.20.화 | 2.21.수 | 2.22.목 | 2.23.금 |
오전 | 보드게임 디자인 | 유니티 기초 | 게임잼 | 퇴소식 & 게임잼 시상식 | |
오후 | 과제 / 대면평가 | 과제 / 대면평가 |
2) 게임아트학과
일자 | 2.12.월 | 2.13.화 | 2.14.수 | 2.15.목 | 2.16.금 |
오전 | 설연휴 | 입소식 및 OT | 컨셉아트기초 | 3디 펀더멘탈 | 기초드로잉 |
오후 | 대면평가 | 과제/대면평가 | 과제 | 과제/대면평가 | |
일자 | 2.19.월 | 2.20.화 | 2.21.수 | 2.22.목 | 2.23.금 |
오전 | 과제/대면평가 | 과제/대면평가 | 게임잼 | 퇴소식 & 게임잼 시상식 | |
오후 |
3)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일자 | 2.12.월 | 2.13.화 | 2.14.수 | 2.15.목 | 2.16.금 |
오전 | 설연휴 | 입소식 및 OT 게임 수학 |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 대면평가 | 대면평가 |
오후 | 컴퓨팅 사고력 | 과제 | 대면평가 | 대면평가 | |
일자 | 2.19.월 | 2.20.화 | 2.21.수 | 2.22.목 | 2.23.금 |
오전 | 대면 평가 | 유니티 기초 | 게임잼 | 퇴소식 & 게임잼 시상식 | |
오후 |
□ 프리스쿨 평가지표
학과 | 구분 | 배점 | 과제 형식 | |
기획 | 개별 | 과제1 | 10 | ·게임 디자인 기초 (1페이지 제안서) |
과제2 | 10 | ·콘텐츠 디자인 기획서 | ||
과제3 | 10 | ·시스템 디자인 기획서 | ||
과제4 | 10 | ·시나리오 디자인 기획서 | ||
대면평가 | 60 | ·1:1 면담 및 게임잼 | ||
평가점수(합) | 100 | |||
아트 | 개별 | 과제1 | 15 | ·기초드로잉 (소묘) |
과제2 | 15 | ·컨셉아트 기초 (2D 디지털 페인팅) | ||
과제3 | 20 | ·3D 펀디멘탈 (모델링, 스컵팅) | ||
대면평가 | 50 | ·1:1 면담 및 멘토링 (포트폴리오) | ||
평가점수 | 100 | |||
프로 그래밍 |
개별 | 과제1 | 20 | ·컴퓨팅 사고력 : C언어 구현 과제 |
과제2 | 20 | ·공부법과 진로 관련 과제 | ||
대면평가 | 60 | ·그룹 면담 및 게임잼 | ||
평가점수 | 100 | ** 과제 제출시 대면 평가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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